실시간 인기검색어
1 SNS마케팅 4
2 펜션 1
3 블로그 3
4 버스광고 6
5 마케팅 3
6 키워드 1
7 뉴스 3
8 온라인마케팅 1
9 솔루션 6
10 뉴스보도 2
0
(주)애드디에스 홈페이지
마케팅자료실 각종 마케팅 자료들을 공유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마케팅 자료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밴드웨건 효과 마케팅 2018-07-24 11:44:14
작성자  애드디에스 dododoom@naver.com 조회  742   |   추천  38

 

밴드웨건 효과 마케팅

 

충동적으로 유행에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치 않은 물건들을 구매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상태를 이용하여 충동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홈쇼핑에서 '매진임박' '마지막수량' 등과 같이 자극적인 표현을 통해서

충동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한동안 유행했었던 노스페이스 바람막이,

허니버터칩, 꼬꼬면 등이 속합니다. 없어서 못판다는 입소문도 한몫을 했지만

나도 구매해보고 싶다는 심리가 작용되었던 대표적인 밴드웨건 효과 사례입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감정표현사물이모티콘표정국가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2389492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마케팅 불변의 법칙 Top10 2018-07-24 11:43:37
- 다음글 : 케미 마케팅 2018-07-24 11:4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