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전파되며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처럼 정보가 널리 퍼지는 마케팅
전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상품이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인식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특히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식당을 개업하거나 신규 상품을 알리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로그 마케팅부터 카페 커뮤니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 뉴스 언론홍보, 검색 광고부터 홍보 영상 제작 배포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활용하는 바이럴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홍보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