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편의를 생각하는 인디케이터마케팅(Indicator marketing)
제품을 구매했을 때 소비자에게 가장 좋게 어필하는 방법?
바로 상품의 적절한 사용시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것이죠.
하지만 소비자들이 제춤을 구매하고 가장
알맞은 상태를 쉽게 알기에는 정보가 많이 부족 합니다.
그래서 제품의 최적 사용 시기와 상태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통해 알려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제품에 부착된 표시기인 인디케이터 알람을 통해 알맞은
시기와 교체를 알 수 있습니다 그중 흔한것이 정수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교체시기 때 소비자에게 알려편의
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덧붙여 온도가 가장 중요한 맥주 같은 경우 맥주병에
심어놓은 온도 기억문자 발현장치인 인디케이터 라벨을
통해 맥주가 가장맛있는 온도를 표시해서 소비자에게
알린 사례도 있습니다 또한 귀저기를 벗기지 않아도
표시된 줄의 색이 변하면 알 수도 있었습니다
칫솔모 색이 바뀜으로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등 여러가지
있습니다. 이런 제품의 적절한 시기를 알려주는 기법이기
때문에 실생활에서는 유용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