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글(jingle)마케팅이란?
귓속을 파고드는 멜로디와 중독성있는 광고 카피를 접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멜로디와 광고카피를
이용해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마케팅 기법, 징글 마케팅이다
징글 마케팅은 단순히 효과음만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가사 없이 소리의 볼륨만으로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방법도 있다.
또한 브랜드 로고와 짧은 카피를 하나의 멜로디로 믹스시켜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방법등도 있다.
많은사람들의 귀에 익숙한 cm송으로는 1980년대 음료수 오란씨 "하늘에서 별을 따다",
아이스크림 광고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 43주년 맞은 과자새우깡
"손이 가요 손이가~새우깡에 손이가요" 등이 대표적인 예로
아직도 우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징글 마케팅
브랜드네임보다 더 친근한 종근당 광고에 삽입된 종소리(와 그 이미지)
라고 할 수 있다.이처럼 징글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마케팅기법이다. 지극히 매력적인 마케팅 툴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