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sns마케팅
2 마케팅 3
3 솔루션 1
4 뉴스
5 온라인마케팅 3
6 버스광고
7 뉴스보도 3
8 펜션 5
9 키워드
10 블로그 3
0
(주)애드디에스 홈페이지
마케팅자료실 각종 마케팅 자료들을 공유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마케팅 자료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징글(jingle)마케팅 2018-07-24 11:39:57
작성자  애드디에스 dododoom@naver.com 조회  1122   |   추천  91

징글(jingle)마케팅이란?
 
귓속을 파고드는 멜로디와 중독성있는 광고 카피를 접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멜로디와 광고카피를
이용해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마케팅 기법, 징글 마케팅이다
 
징글 마케팅은 단순히 효과음만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가사 없이 소리의 볼륨만으로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방법도 있다.
또한 브랜드 로고와 짧은 카피를 하나의 멜로디로 믹스시켜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방법등도 있다.
 
많은사람들의 귀에 익숙한 cm송으로는 1980년대 음료수 오란씨 "하늘에서 별을 따다",
아이스크림 광고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 43주년 맞은 과자새우깡

"손이 가요 손이가~새우깡에 손이가요" 등이 대표적인 예로

아직도 우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징글 마케팅
브랜드네임보다 더 친근한 종근당 광고에 삽입된 종소리(와 그 이미지)

라고 할 수 있다.이처럼 징글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마케팅기법이다. 지극히 매력적인 마케팅 툴이라고 할 수 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감정표현사물이모티콘표정국가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5965318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