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마케팅 혹은 복고마케팅라고 합니다.
틈새시장을 형성하는 마케팅 전략 종류로 자리매김하여
최근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응답하라 시리즈의 드마라가 대표적입니다.
드라마에서 방영하는 그 당시의 상황에 맞게 식품이나 과자를 다시 리뉴얼해서
한 제과점에서 판매를 하였는데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 반응도 좋았다 합니다.
현재도 70년대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빙과제품도 다시 출시되어 화제입니다.
90년대 후반 출시되어 기존에 없던 쌀음료 아침xx도 14년만에
색다른 재료 패키지로 변하여서 나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어른이 된 사람들은 옛 추억을 사고
아이들은 특별한 체험을 하는 쪽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