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에 대한 정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텔레마케팅이란 계획된 전화 통화를 이용하여 예상 되는 표적 고객으로부터 의무감을 유발하여 이익을 얻고자 하는 노력입니다.가 있고 , 또는 마케팅의 관점에서 보다 간결하게 정의한 것으로서 텔레마케팅은 보통 비 대면
접촉을 사용하는 인적 판매로 특정지어지는 것으로서 잘 계획되고, 조직화되고 관리된 마케팅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텔레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마케팅 분과 학문입니다.가 있습니다.
텔레마케팅의 적용 분야는 전화판매, 직접 반응 마케팅, 주문 접수, 고객에 대한 정보 서비스, 시장 조사, 마케팅 이외의 적용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