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SNS마케팅
2 마케팅 3
3 솔루션 1
4 뉴스
5 온라인마케팅 1
6 뉴스보도 4
7 버스광고
8 키워드 1
9 펜션 6
10 블로그 2
0
(주)애드디에스 홈페이지
마케팅자료실 각종 마케팅 자료들을 공유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마케팅 자료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퍼미션 마케팅 2018-07-23 18:12:44
작성자  애드디에스 dododoom@naver.com 조회  666   |   추천  70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실질적인 효과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자발적인 허락(permission)이 필요하며, 기업이 보유한 고객의 허락은 장기적인 이윤 창출을 위한 귀중한 자산이 된다는 전략.

퍼미션 마케팅은 오프라인 세계에서도 존재해 오던 것이었지만,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상호 작용이 가능하므로

엄청난 비용절감과 효율적인 고객확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이 늘어나면서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메일이나 정보는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퍼미션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메일을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혹은 비정기적으로 통보해 주는

e-메일 퍼미션 마케팅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고 싶어하는 고객으로부터

e-메일을 보내도 좋다는 동의를 얻은 후에 필요한 내용을 담은 메일을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고객이 일단 메일을 받는 데 동의를 했더라도 이를 남용하거나 오용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퍼미션 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 정보의 정확한 수집과 분석이 필요합니다. 최근 데이터 마이닝, eCRM 등의 도입이 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감정표현사물이모티콘표정국가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8791688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미스치프 마케팅 2018-07-23 18:12:06
- 다음글 : 관계 마케팅 2018-07-23 18:1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