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원활히 제공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말합니다.
또한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능률적으로 공급을 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입니다.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서는 공급자의 입장에서 활동을 하게 되며
근본적으로는 기업의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주로 시장조사, 상품화정책의 마련, 판매촉진 방안 수립 등의 업무를 합니다.
기업의 마케팅 부서에 지원하기 위해서 지원자가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가 바로 마케팅이력서입니다.
마케팅이력서는 지원자의 학력과 경력 등을 적은 서류로
마케팅 부서에 취직하기 위해서 작성하게 됩니다.
이력서는 본인이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정확한 글씨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