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SNS마케팅
2 마케팅 3
3 솔루션 1
4 뉴스
5 온라인마케팅 1
6 뉴스보도 4
7 버스광고
8 키워드 1
9 펜션 6
10 블로그 2
0
(주)애드디에스 홈페이지
마케팅자료실 각종 마케팅 자료들을 공유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마케팅 자료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마케팅점검표 2018-07-23 17:40:00
작성자  애드디에스 dododoom@naver.com 조회  705   |   추천  72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경영 활동을 뜻하는데,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여러 가지 전략을 검토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하나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출시하기 전에 

 

철저한 시장 분석과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야 하는데, 

 

상품 전략은 무엇인지 어느 지역을 공략할 것인지, 

 

고객에게는 어떻게 이 상품을 어필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또한 유통이나 물류, 판촉에 있어서도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며, 

 

상품에 대한 광고나 세일즈 전략도 체계적으로 세워야 성공적인 마케팅이 될 것입니다.

마케팅점검표는 이러한 사전 마케팅 분석에 필요한 서식으로

 

상황분석, 시장조사,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등에 기초해서 수립해야 합니다. 

 

마케팅 계획을 점검할 때는 주기에 따른 시장의 유동성과 경향, 

 

해당 사업 분야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것들 및 여타의 이용 가능한 정보를 활용하여 

 

마케팅 계획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면 되죠.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감정표현사물이모티콘표정국가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2190142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넛지 마케팅 2018-07-23 17:39:23
- 다음글 : 마케팅이력서 2018-07-23 17:4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