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영훈 기자] 실시간 핫플레이스 분석봇인 더핫플이 서울, 부산, 대구를 넘어 제주까지 합세, 1년만에 인스타그램 25만 팔로워를 거느리게 됐다고 4일 밝혔다.
▲ 사진=사진-광고자료가 아닌 실제 고객들의 빅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지역별 top5 형식으로 점수화해 매일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서울더핫플 제공)
이에 더핫플측은 25만 팔로워 달성된만큼 보다 많은 업체들이 핫플레이스가 되길 기원해 카페, 일반음식점, 술집 등에서 돈을 쓰지 않고도 가능한 무료 마케팅 방법 수십가지 중 10개를 선정해 업체들에게 무료 컨설팅해주고 있다. 현재 카페나 일반음식점, 술집 등에서 핫플레이스 상담 문의가 한달 평균 1,000개가 될만큼 상담문의 조차 핫(HOT)하다.
또한 더핫플은 각 지역의 특색있는 곳을 소개해주는 곳으로 카페, 맛집 뿐만 아니라 여행지, 핫이슈 등을 소개해주어 트랜디한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알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특히 맛집으로는 지역별, 메뉴별, 분위기별로 알려주고 있어 팔로워들이 정말 가고 싶어하는 것을 콕콕 찝어 알려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핫플 정보는 광고성이 아닌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이익이 되는 정보를 전하려고 하며 많은 재미와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만큼 알찬 게시물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맛집을 검색하면 광고글, 반복글이 많으나 더핫플에서는 원하는 메뉴, 지역의 top5를 찾아볼 수 있어 손쉽게 맛집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주간 핫플레이스 랭킹으로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해시태그, 덧글, 장소태그 등을 분석하여 점수를 부여한 일주일간 종합 빅테이터 통계자료를 활용해서 랭킹도 매기고 있다. 사람들이 광고한 곳에 가는게 아니라 정말 인기 있는 곳을 뽑아 Top10을 매기고 있어 사람들이 더 손쉽게 핫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게다가 팔로워 중 댓글, 좋아요, 리그램을 하는 인원들에게 체험권이나 이벤트권을 나눠주는 행사도 하고 있다. ㅇㅇ맛집 1위를 맞춘다거나, 그 달의 핫플 주제를 추천하는 이에게 주는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의 의견 또한 반영하여 컨텐츠를 제작하기로도 유명하다. 또 게시글에 꾸준히 댓글을 남겨주는 팔로워들에겐 우선적으로 체험권을 지급한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