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마케팅
제품개발, 유통, 생산, 금융, 마케팅 등의 각종 활동과 흐름을
컴퓨터 커뮤니케이션과 오토메이션에 의한 저스트 인 타임으로 전개시켜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 마케팅 구성을 말합니다.
따라서 터보 마케팅을 성립키 위해서는 컴퓨터, 커뮤니케이션, 오토메이션
3가지가 요구되며 이미 이탈리아 베네통, 일본 카오 등에 도입되고 있습니다.
베네통을 예로 들면, 불과 수년만에 전세계에 수천여 개의 판매점에서
거의 시간차 없이 어떤 상품이 얼마나 팔리고 있는가 하는 정보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이를 근거로 하나 하나의 매출경향을 분석하여
매주 공급하는 상품의 내역과 구색을 조절하는 동시에
점두의 디스플레이도 변경시키고 있는데
이와 같은 구성은 베네통의 고객인 젊은이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